본문 바로가기

공소공/멋의향연

[여수 여행 / 여수 가볼 만한 곳] 처가 식구와 여행 2탄 일출 명소인 "여수 향일암"

728x90
반응형




일출 때가 아니더라도 찾는 사람이 많은


여수 향일암




안녕하세요!!

공소공입니다!

강군입니다!

그렇습니다!

(라임?ㅎㅎ)



이번에 처가 식구와 함께 다녀온 곳은 여수의

일출 명소인 '향일암'입니다!


우리 지야(와이프)와 결혼하고

해를 함께 본 곳이기도 합니다!!! ㅎㅎ

(이후에 이러한 시국이 되어버렸지만요 ㅠㅠ)

평소에도 찾는 분들이 많을 것이라고는

생각하지 못했는데 막상 와보니

여수 여행에 가볼 만한 곳으로

추천하는가 봅니다!!




 함께 출발해 볼까요?~ 




"향일암 가는 길"





현재 위치는 주차장으로

크고 넓게 되어 있습니다!


물론 안쪽으로 들어가셔도 주차장이 있지만...

걸어들어오면서 봤는데 기다릴 시간에

대고 걸어오는 게 낫겠더라고요!!!

(스트레스 안 받으려면 ㅎㅎ)






856m의 차도를 지나


(차도를 지나면서 바라본 풍경~)




삼거리에 도착하면

160m라는 경사진 코스를...


가파른 경사를 오르고

또 오르고 올라서!



/

/



매표소 앞까지 도착했습니다!!!

(실제로 얼마 안 걸렸습니다. ㅎㅎ)





관람료는


어른은 단체가 없이 개인 2,000원이며

군, 청소년은 단체 1,200원이고 개인 1,500원입니다.





남해제일, 관음성지 '향일암'


(한번 읽어보고 가실게요~!)



(공사 중으로 계단길은 이용하지 못했습니다 ㅠㅠ)



(어머님 발걸음이 벌써 힘들어 보이시는 건 착각일까요 ㅠㅠ)


우회하여 도보길로 향했습니다!

510m 올라가게 되면 목적지에 도착을!





조금 올라가다 보면 갈림길이 나오게 되는데

내려오는 길이 아닌

좌측 길로 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



올라가는 길을 따라서 경치를 함께 볼게요 ㅎㅎ

(눈의 피로가 씻겨 나가기를~~)





찻집 앞에는 황금 깻잎처럼 생긴 곳에

소원을 적은 것들이 가득했어요 ㅎㅎ

무심코 지나칠 뻔했는데 이런 것도 있었네요!!!





또 하나의 명소인 '해탈문'


어떤 생각이 드시는지요?~ ㅎㅎ

큰 바위 사이로 이렇게 작은 길이 날 수가 있는 것인지

자연은 대단한 거 같습니다!



/

/





드디어 도착!!!

평소에도 사람이 많은 것 같습니다!

어딜 가나 사람들이... ㅎㅎ

(밝을 때 와보니 또 새로운 느낌!)




짧은 등산을 마치고

약수를 마실 때의 기분~

(크~)





종 옆에 있던 거북이들은 여전히 자리 잡고 있었어요 ㅎㅎ

(일출 때는 여기 밟고 서는 사람들이 있어서 통제가 되었었습니다 ㅠㅠ)





속이 뻥 뚫릴 것 같은 끝없는 바다...

(마음도 무엇인가 뻥~)





이리저리 한번 둘러보고 나가는 길로 향하는 우리 ㅋㅋㅋ





보는 시간을 조금 더 가졌다면 좋았을 텐데 ㅎㅎ

일찍 가려고 하니 아쉬움이 조금 남았습니다!


가면서 자연을 다시 한번 감상하고!





조금만 더 내려가니 해우소에서

발걸음을 멈추고 ㅎㅎ





올라갈 때는 힘들어서 주변을 잘 못 봤었는데

내려오면서는 어떤 카페들이 있고

음식점을 둘러보면서

이야기도 하면서 내려왔답니다 ㅎㅎ



/

/



향일암 먼저 직행하느라 지나쳤던

일출 광장


 천하제일 일출 명소 





일출을 보기 위해 늦게 출발하셨다면

향일암까지 가지 않고 광장에서 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아요!

(너무 늦는다면 광장의 명당도 자리가 없겠지만요 ㅠㅠ)


(넓은 곳에 신이 나 신 어머님의 손동작?! ㅋㅋㅋ)



(어떤 생각 중이신가요 어머님?~)


잠시 생각에 잠기신 어머님을 촬영하였습니다 ㅎㅎ


가만히 바다를 보고 있자니

이렇게 고풍 있는 느낌의 사진이 자연스럽게 나오게 되는 거 같아요!











짧은 시간이었지만

모두가 운동 부족인 걸 느꼈습니다!

(교훈을 얻고...ㅎㅎ)


뻥 뚫린 드넓은 바다를 바라보면서

마음의 차분함을 얻고 갑니다 ㅎㅎ


이래서 사람들이 등산을 하는구나 싶기도 하고

(하지만 여전히 등산을 싫어하는 저 ㅠㅠ)


여수에 들린다면 꼭 한번 올라가 보고 가세요!!!!



 Healing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