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소공/맛의향연

[여수 맛집/ 여수 맛집 추천] '여수 대교 돌게장' (처남이 5공기를!)

728x90
반응형


도로명 : 전남 여수시 대교로 62





여수의 맛, 여수 돌게장


대교 돌게장




안녕하세요!~ 공소공입니다!!!~

(공감, 소통의 공간)


여수하면 생각나는 게 무엇이 있을까요???

당연히! '여수 밤바다'입니다 ㅋㅋㅋ


다른 많은 것들이 생각나겠지만

오늘은 여수의 맛을 찾아가 볼까 합니다!

그중 여수에서는 돌게장도 유명한 거 같아요!


그럼 한 번 어떤 맛일지 만나보러 가겠습니다!!!


-----



여수의 맛, 여수 먹거리 맛집 베스트

'대교 돌게장'입니다.


가게 오픈 시간

(Everyday)


Open 08:30

Close 21:00




현지인들의 맛집으로

게장뿐만 아니라 여수의 대표 상품인

갓김치까지 포장과 택배 판매한다고 합니다!

(전국으로~)


포장&택배 판매

(061-642-4555)



이른 점심시간,

한적해서 저희 식구끼리

더 맛나게 즐겼습니다 ㅎㅎ


메뉴판


현재 상차림 메뉴는 하지 않으시고

게장정식과 갈치조림(갈치+게장)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여기서 가장 중요시할 것은

게장 정식으로 게장을 조금 먹을 것인가?!

맛있는 갈치와 게장을 무한리필?! 해주시는 것을 택할 것인가?!


저는 어느 정도 많이 먹지만 (원래 먹보 ㅎㅎ)

장인어른 장모님, 와이프는 그렇게 많이 먹질 못 합니다 ㅠㅠ

그러나 장모님께서는 저를 생각해 주셨는지

갈치조림 4인을 주문 해주셨어요~

(누가 되지 않게 먹어보겠습니다 ㅠㅠ)



여기서 잠깐!

식사 후 남은 게장은

절.대.포.장.불.가 입니다!

(식중독 예방이니 꼭 먹을 만큼만 시켜주세요!)



저 멀리 보이겠지만

모든 것은 국내산!



기본 반찬은 총 9가지이며 미역국도 나왔습니다!

반찬은 젓갈, 새우장, 메추리알 조림 등이 나옵니다!


나오자마자 급해진 젓가락들 ㅎㅎ

밥은 뜨겁다 하셨는데.. 결국 손을 데었네요 ㅠㅠ

(밥은 뜨거우니까 제발 조심하세요!!)




바로 이어서 따라나온 갈치조림!

갈치들이 살이 통통합니다 ㅎㅎ



양념게장! 정말 밥도둑입니다 ㅋㅋ

우리 처남이 밥을 그렇게 먹지 않는데

5공기를 먹었습니다! (저도..ㅎㅎ)

장모님도 놀래셨어요 ㅋㅋㅋ 처음 보신다고

(장모님 장인어른 와이프도 2그릇씩!)


이 좋아하는 양념게장을 많이 못 사주셨다고 ㅠㅠ

양념게장은 무한리필은 3번 더 했습니다!




장모님 장인어른 앞이라 ㅎㅎ

사진을 많이 찍지는 않았습니다!


딱 필요한 만큼만!

간장게장은 제가 거의 2그릇 다 먹었네요!~

리필은 하지 않았습니다.ㅋㅋ



갈치조림이 메인 메뉴이지만...

뒤로 밀려났어요 ㅎㅎ

처남이 워낙 양념게장을 잘 먹어서

저는 간장게장과 갈치조림을!


갈치조림은 가운데 뼈만 남고 저렇게 발라내고

양옆의 살도 잘 발라 드셔야 합니다!


발라낸 양옆의 살을

잘 먹는 팁이 있다면 가장 외곽의 뼈들을

이로 앙! 물어서 떼어내시면

쉽게 살만 드실 수 있어요!! ㅎㅎ




열심히 먹다가 갑자기 잡은 새우장

새우장은 조심하세요!

짭니다.. ㅋㅋㅋ

(약간 많이 놀랐습니다.. 표정은 아니지만)

(먹자마자 밥숟가락을..)




진짜 양념게장은 밥과 먹어야 잘 어울리는 거 같습니다!

오동통한 살을 밥 한 숟가락과 함께!




장모님께서 저희 양념게장 한 박스하고

친정에 가져다드리라고 간장게장 한 박스,

(매운 걸 못 드시는 어머니ㅠㅠ)

장모님 장인어른 드실 양념게장 한 박스


이렇게 세 박스를 포장을!

(사위 덕분입니다 엄마~ ㅎㅎ)





포장까지 해가지고 가게 될지 몰랐지만

정말 양념게장은 꿀맛이었습니다 ㅎㅎ

많이 맵지 않고 간이 잘 베어 있어

리얼 밥도둑이었습니다!~


원래 간장게장은 호불호가 있습니다.

처가 식구 모두는

간장게장은 원래 잘 못 드신다고 ㅠㅠ

그래서 제가 다 먹었네요 ㅎㅎ

전혀 비리지 않고 양념도 강하지 않아서

딱! 알맞았다고 생각합니다!

(저희 어머니도 잘 드시겠지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데이~ (굿데이~) ㅎㅎ


더 많은 맛을 선보이고 싶은 공소공이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