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소공/우리의일상

[다이소 곰팡이 제거제] 다용도실 벽 곰팡이를 "다이소 곰팡이 제거젤"로 간편하게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공소공의 강군입니다!

 

오늘은 다용도실 벽의 곰팡이를 과연 어떻게 처리할지...

(비위가 약하신 분들은 잠시 시청을 멈춰주세요! ㅠㅠ)

 

 집을 봤을 때 세탁실인
다용도실의 문을 열어보지 않았던 것이 화근이...
우선 환풍은 잘 되는 것 같았습니다. 하지만,
오래되고 습이 많이 차서 그런지 곰팡이가 제법 심했어요 ㅠ

그래서 오늘은 다이소에서 구한 곰팡이 제거젤
이용하여 벽면의 곰팡이를 퇴치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반드시 고무장갑을 착용하라고 합니다!!!

 
송곳 같은 것이 있다면 뚜껑에 구멍을 뚫으시면 되고
사용할 곳에 물기와 먼지를 깨끗이 청소해주세요!
그리고 약 3시간 경과 후 물로 충분히 헹궈주어야 합니다!

그럼 지긋지긋한 곰팡이들을 퇴치해보도록 합시다!


 

처음에 문을 열었을 때 냄새가 조금 역하게 났었습니다.

그래서 며칠은 계속 문을 열어두었었어요~!!

 

 

하.. 더 심한 곳도 있고 하겠지만

너무 오랜만에 이렇게 보니까 당혹스럽네요 ㅋㅋㅋ

 

 

 창문 옆, 위, 아래

창문틀의 실리콘들까지 이게 물티슈나 그냥 물로는

절대로 지워지지 않더라고요 ㅠㅠ

빡빡 세게 해도 안되고 힘들고...

 

그럼 우리 곰팡이젤로 도포를 해보겠습니다!

 


 

728x90

곰팡이 부분에 골고루 잘 펴서
발라주세요

 

물결을 그리면서 쭉쭉 짜 봤습니다!

짜고 나서 청소솔로 펴서 곰팡이 부분을

전체적으로 도포를 하였습니다!

(솔로 하고 나서 찍으려 했는데 놓쳐버렸네요ㅠ)

 

 

쭉~~

 

 

거의 3분의 2 정도는 쓴 것 같네요 ㅋㅋ

그래도 잘 되길 기원하며

2시간 30분 정도 기다렸습니다!

 


 

자 그럼 기대하시고
얼마나 효과가 있나 한 번 보겠습니다!

 

 

솔직히 시작하기 전에는 그리 기대가 없었고

안되면 페인트로 할 생각이었습니다.

 

하지만 결과는 놀라웠습니다!!!

 

 

처음에 청소솔로 문지르다가 너무 힘들고 해서

그냥 물티슈로 슥삭슥삭 문지르니까
힘들이지 않고 자연스럽게

곰팡이들을 퇴치할 수 있었어요!!!

 

(하면서 힘들었지만)
(깨끗해지는 걸 보고 너무 뿌듯했지요 ㅎㅎ)

 

 

다만 아쉬운 것은...
실리콘 부분은정말 미약하게 퇴치되었습니다ㅠㅠ
아무래도 너무 오래되고 곰팡이들이 스며들어서
더 불가능한 것이라 생각이 들었지요!

 

 

작업하기 전에 전체적인 사진을 찍어두지 않아서 아쉽네요..

더 확연하게 효과를 볼 수 있었을 텐데요 ㅠㅠ

 

작업하면서 정말 너무 뿌듯했고

우리 지야(와이프)도 보고 나서 깜짝 놀랐습니다 ㅎㅎ

처음에 업체를 부를까도 생각했지만

이렇게 직접 하는 것도 의미가 있다고 생각해요!

(다이소에는 꼭 겟해야 하는 물품들이 있는 거 같아요!!!)

 

 

 마무리로 곰팡이 방지 코팅제를 뿌려주었습니다!
(효과를 보려면 한 달은 있어야겠지요? ㅎㅎ)

코팅막으로 30일 동안 지속된다고 하니 믿어봐야겠어요!!


 

어떻게 하면 이 곰팡이들을 제거하고 마음 편할 수 있을까...

생각하다 다이소에서 눈에 밟혀서

큰 기대 없이 사서 작업을 했는데요..

 

완전 대성공입니다 ㅋㅋㅋ

(이거로 안되면 페인트 하고 사서 칠하려고 했어요 ㅠㅠ)

 

아쉬운 것이 있다면 실리콘에 오래된 곰팡이들은

도저히 지워지지를 않았습니다...

(그냥 새로이 실리콘을 바르는 게 낫겠어요!)

 

그래도 이렇게 좋은 효과를 보아서 너무 좋았고

얼마나 지속될지 지켜보도록 하겠습니다!

 

강군의 곰팡이 퇴치였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