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소공/우리의일상

[실패 없는 요리 3탄] msg 무첨가 '치즈 계란말이' 만들기 (feet. 강군)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공소공의 강군입니다!

(공감, 소통의 공간)

 

이제 인사가 자연스럽고 어색하지 않네요 ㅋㅋㅋ

 

오늘은 우리 와이프 지야의 최애 음식 중 하나인

계란말이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앞서서는 회초밥과 떡볶이도 있으니 찬찬히 살펴보세요!

↓↓↓↓↓↓

 

2020/10/28 - [공소공/우리의일상] - [실패 없는 요리 1탄] 떡볶이 레시피! (2인분 같은 4인분)

[실패 없는 요리 1탄] 떡볶이 레시피! (2인분 같은 4인분)

2인분 같은 4인분 떡볶이 만들기 (feet. 강군) 안녕하세요!!! 강군입니다! 공간, 소통의 공간을 운영 중입니다 ㅎㅎ 오늘은 지야(와이프)와 함께 살게 된 지 300일째 되는 날입니다!!! 짝짝짝 1주년에

emptyspace91.tistory.com

2020/11/06 - [공소공/우리의일상] - [실패 없는 요리 2탄] 와이프 기력 보충을 위한 "회초밥 만들기" (주관적인 단촛물 비율)

[실패 없는 요리 2탄] 와이프 기력 보충을 위한 "회초밥 만들기" (주관적인 단촛물 비율)

[실패 없는 요리 2탄]  와이프 기력 보충을 위한 "회초밥 만들기" 안녕하세요! 공소공의 강군입니다! (공감, 소통의 공간) 실패 없는 요리 시리즈 중입니다 ㅋㅋ 앞선 1탄은 떡볶이였답니다

emptyspace91.tistory.com

 


 

재료 준비

(2인분)

 

 


신선란(대란) 6개

땡초 2개

파프리카 1/3개

대파 1개

미림 한 숟갈

치즈 100g 한 봉지

 

재료의 양은 지극히 주관적이라 생각합니다 ㅎㅎ

드실 수 있는 양에 따라 조절해주시면 되겠어요!

 

재료들이 서리가...ㅋㅋ

(냉동실에 보관되어있던 재료들을 꺼내서 사용했습니다!~)

 

 

 

땡초는 너무 다지지 않고

적당한 크기로 잘라놓은 것을 사용했어요!!!

(맵게 먹기를 바라는 지야를 위해서 ㅎㅎ)

 

 

 

대파는 제가 좋아하는데요

계란말이 하면 파도 생각이 나서 꼭 넣습니다!!! ㅎㅎ

 

 

 

저는 미림이란 것을 최근에 알게 되었는데요...

 

미림은 알코올 14% 함량 되어 정통 맛술이라고 하는데요

 

잡내 제거에 효과적이고

msg와 나트륨이 첨가되어있지 않다고 합니다!

(자주 사용하게 될지도 모르겠네요 ㅋㅋㅋ)

 

그리고 지야 말로는 계란을 잘 

섞어주는 역할도 한다고 하네요~ㅋㅋ

 

 

 

그리고 지야의 최애 치즈!

 

계란말이 할 때는 빠지지 않네요 ㅋㅋㅋ

 

이제 만들러 가볼까요?~~

 

 


 


알 여섯 개를 풀어서!


미림을 한 숟가락 넣고!

 

한 번 더 잘 저어줍니다!

 

잘 풀렸는지 확인해주고!

 

 

갖은 재료들을 한 번에 투하!

(저번에는 양이 너무 많아서 터져버렸지요...)

 

이번에는 적당히? 넣었다고 생각되기에 ㅋㅋ

실패하지 않을 거예요!!!

 


 

겉타속촉 '치즈 계란말이'

 

 

 

프라이팬에 카놀라유를 두르고

달궈줍니다!

 

 

딱 알맞게 한번 정도 부어서

어느 정도 익혀가지고

 

 

잘 펴준 계란 위에

치즈를 뿌려줍니다!!!

(안에서 잘 녹아라~~)

 

728x90

 

 

 

어우... 비주얼이 그냥 ㅠㅠ

다시 봐도 군침이 도네요..

 

 

치즈가 조금씩 녹아서 스며들 때쯤!

이제 잘 말아주도록 해보겠습니다!

(터지지 않게!!!~~ 제발 ㅎㅎ)

 

계속 계속 말아보니 엄청 커져서 당황...ㅋㅋ

 

 

겉타속촉 치즈 계란말이 완성!

 

핵심은 겉타속촉입니다 ㅋㅋ

많이 타지 않고 적당히 그을린?

정도가 되어야 더 맛나더라고요!!

(가운데가 살짝 터져서 아쉽네요 ㅠㅠ)

 

 

약 2분가량 어느 정도 식을 때까지 두고

플레이팅 할 접시랑 파슬리를 준비하고!

 

가지런히 잘라주세요!

(자르는 영광은 지야에게 주었답니다 ㅋㅋㅋ)

 

 

 

제법 그럴싸하지 않나요?!

 

이제 맛있게 시식할 차례입니다!

 

 

밥 한 공기와 일요일에 했던 김장김치!

msg가 무첨가다 보니 맛이 싱거울 수도 있지만

 

땡초로 매콤함과 치즈의 달달함

그리고 겉의 그을린 부분들로 맛을 잡았습니다 ㅋㅋㅋ

 

만든 것 중에 맛은 베스트였어요! ㅎㅎ

 

 

 치즈가 안 늘어날 줄 알았는데

잘 늘어난다고 좋아해 주는 우리 지야!

 

치즈 먹고 기분 좋아지거라~~ㅎㅎ

 


 

저번에 너무 많은 양을 하였어서 실패하였지만

이번에는 실패하지 않았습니다! ㅎㅎ

 

둘이서 먹는데 계란 6개는 먹어야겠지요?!

 

먹는 행복은 버릴 수가 없는 것 같아요!

다 같이 집콕족 생활을 즐겨봅시다! ㅎㅎ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