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소공/우리의일상

[내돈내산] [붙박이장 경첩] "붙박이장 댐퍼 유압 경첩"으로 소음 걱정 없고 안전하게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공소공의 강군입니다!

 

이사 한지도 이제 3주차에 접어들면서 아직도 정리와

문제가 있는 곳들을 고치고 있는 중입니다 ㅠㅠ

(연식이 있는 아파트이다 보니 계속 눈에 들어오네요 ㅠㅠ)

 

오늘은 붙박이장의 오래된 경첩으로 인한

소음과 안전을 위해 새로운 경첩으로 교체를 진행하였습니다!

 

↓↓↓↓↓↓

이미지 클릭 시 상세 페이지로 갑니다!

 

문 한 짝 당 경첩은 네 개입니다.

 

유압 경첩으로 강할 것이라 생각했고

후기를 보니 2개만 교체해도 충분할 것 같아서

(2개만 하셔도 충분합니다!!!)

(아래에 그 결과를 확인 할 수 있어요! ㅎㅎ)

 

안방, 작은방, 옷방, 다용도실, 신발장까지

총 30개를 주문하였습니다!

 



(교체하는 도중에 사진을 찍는 바람에)

(개수가 너무 없네요...ㅋㅋㅋ)

 

 

이 제품은 피스가 미포함 된 상품으로

교체 한 피스를 그대로 사용했어요!

 

또한 경첩을 구매하기 앞서 가구가

인도어인지 아웃도어인지 알고 있어야 합니다!

 

인도어와 아웃도어의 경첩이 다르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일반 경첩과 소형 경첩의 크기도 다릅니다!

소형 경첩(92도)의 경우 홀의 크기가 26mm입니다!

일반 경첩(110~180도)의 경우 크기가 35mm입니다!

 

문의 경우 일반으로 35mm가 적합하겠습니다!

 

 

 

 

 

그리고 문틀의 두께에 따라 15T와 18T로 구분되는데요

문틀의 두께가 15mm이면 15T, 18mm이면 18T로 사용하시며 됩니다!

 

저희 집은 18mm로 18T를 사용하였습니다.

 

(그러나 경첩의 사이즈가 작았는데요...)

(그냥 그대로 교체해버렸습니다 ㅋㅋㅋ)

 

 

30개의 무게가 생각보다 무거웠습니다ㅠㅠ

그리고 교체 할 때마다 청소는 기본!

아무래도 가루가 날리기 때문이지요~!


댐퍼 유압 경첩 교체 전

 

댐퍼 유압 경첩 교체  후


문 닫히는 소리를 들어보시면 아시겠지만

일반적인 경첩을 사용하고 있던 문에서는

마지막에 닫힐 때 심한 소음과 손을 다칠 우려가 있어요 ㅠㅠ

 

하지만 유압식 댐퍼 경첩을 사용하니까

문을 쎄게 닫을 수도 있고 ㅎㅎ

(에라이 하면서~!)

 

마지막까지 천천히 스무스하게 닫히며

소음은 물론 다칠 우려도 없습니다!
(최근 한 것 중에 가장 잘 한 일인 듯하네요.. ㅎㅎ)

그럼 다음에 또 뵐게요!!~

728x90
반응형